[ 아시아경제 ]
부산 에코델타시티 올해 첫 분양, ‘대방 엘리움 리버뷰’ 관심
- 에코델타시티 내 교육(학세권), 교통(강서선역세권), 생활인프라(아울렛몰세권) 등 모두 누리는 입지 자랑
- 아파트 470세대 전 타입 중대형 평면구성으로 에코델타시티 내 리치블록의 첫 분양
부산 에코델타시티 내 올해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신규아파트가 공급소식을 알려 주목받고 있다.
대방산업개발이 시공하는 ‘부산 에코델타시티 대방 엘리움 리버뷰’가 그 주인공이다. 작년 같은 그룹사인 대방건설에서 공급한 '부산 에코델타시티 디에트르 그랑루체' 이후 1년 만이다.
단지는 부산광역시 강서구 대저2동 공동31BL 일원에 전용면적 119㎡, 지하 2층~최고 10층, 11개동 총 470세대로 조성된다. 해당 단지는 맥도강과 평강천 사이에 위치하여 일부 세대에서는 강조망이 가능하며, 남향 위주 배치로 세대 내 우수한 채광까지 확보 가능하다.
앞서 대방산업개발은 올해 7월 동탄2신도시 ‘동탄역 대방 엘리움 더 시그니처’는 1순위 청약에서 총 11만 6621명이 몰리며 2024년 청약 최다 접수기록을 경신한 데 이어 청약 평균 경쟁률이 627대 1을 기록해 화제를 모았다.
부촌입지, 자차 약 10분대 산업단지, 도보권 유·초·중·고부지(예정), 수변 조망(일부 세대) 등
‘부산 에코델타시티 대방 엘리움 리버뷰’는 에코델타시티 내에서도 부촌 입지라 불릴 정도로 최고의 입지를 자랑한다. 단지는 전 세대 남향 위주로 맥도강, 평강천 조망이 가능(일부 세대 제외)하며 가덕도 신공항 조기 개항(추진 중), 부전~마산 복선전철(공사 중), 엄궁대교(예정), 강서선(추진) 등의 호재도 갖춰 생활편의는 더욱 우수해질 전망이다.
자차 약 10분대 거리에는 부산신항배후 국제산업물류도시 일반산업단지, 생곡 일반산업단지, 미음지구 일반산업단지 등 다수의 산업단지가 조성되어 있고 도보권에 유·초·중·고 부지가 예정되어 우수한 직주근접 여건과 자녀 교육환경을 갖출 것으로 기대된다.
또한, 단지 아래 '현대 프리미엄 아울렛'(가칭, '25년 상반기 착공 예정)이 '27년 출점을 밝혀 그 기대가 더해지고 있다. 아울렛과 더해 대형 수변공원, 중심상업지구, 의료시설 등이 도보권으로 에코델타시티 중심 인프라를 가장 가깝게 누릴 수 있다.
고급아파트 상징인 거실통창 시공(예정), 로이유리 적용
또한 ‘대방 엘리움 리버뷰’는 대방그룹의 혁신설계를 적용하여, 최대 약 5.5m 광폭거실(일부 타입 기준)과 유리 난간을 적용하여 탁 트인 실내 개방감을 연출했으며, 타사 대비 넓은 서비스 면적을 제공하여 주거의 품격향상에 기여할 예정이다.
단지 내에는 입주민 전용 실내골프장 연습장, 대형 북카페&키즈 카페 등이 있는 커뮤니티시설이 들어선다. 세대당 주차대수는 약 2.1대로 늦은 시간 귀가에도 이중주차 우려가 없으며, 여유롭게 주차 공간을 이용할 수 있다.
‘부산 에코델타시티 대방 엘리움 리버뷰’의 오픈 일정과 같은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와 대표전화로 확인 가능하다.
최봉석 기자 mail00@asiae.co.kr
more